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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5-03-13(목) 매일경제

부피에 2025. 3. 15. 10:2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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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산취득세 개편  -기획재정부가 12일 공개한 '유산취득세 도입 방안'
-자녀공제한도 : 5억
유산세 방식은 상속재산에서 일괄공제(5억원)을 빼고 자녀에게 배분되지만 유산취득세 방식은 상속재산을 분할 후 각각 자녀별로로 공제가 된다.
-배우자공제한도 : 5->10억 확대
-인적공제최저치 : 10억    *유산세 방식 보다 불리한 경우 방지
-유산세 vs 유산취득세 비교 시뮬레이션
세금
AI.빅데이터 시대...성공하는 CMO(최고마케팅책임자)는 3가지가 달랐다 -과거 CMO의 역할브랜딩과 광고에 집중돼 있었다. 하지만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AI와  빅데이터 기반 마케팅 전략이 더욱 중요해진 지금, CMO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 행동을 분석하고 가치 창출 전략을 준비하는 전략가로 진화하고 있다.
-CMO에 필요한 세 가지 '페로소나'
-첫째, '데이터분석가'다. 단순한 감이 아니라 데이터로 소비자 행동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마켓팅 전략 수립한다.
-둘째, 조직의 '연결고리'이다. 기업 내부조직(예,CFO등), 외부 파트너사와 협업등 기업 내외부에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자연스럽게  흐를 수 있게 해야한다.
-세째, '미래학자'다. 기업의 장단기 비젼 사이에서 균형을 유지하며 시장 트랜드를 읽고 유리한 방향으로 포지셔닝 할 수 있어야 한다.
-이제는 단순히 광고와 홍보를 넘어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견인하는 핵심 리더로서 CMO의 역할을 다시 정의해야한다.
산업